wm01.jpg


WAKEMAKE

Naming+ Branding + Packaging System

 

요즘 제일 핫한 컬러?
올리브영에 가면 있잖아!

올리브영은 ‘오직 올리브영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색조전문브랜드를 런칭하고자 하였습니다. 올리브영의 ‘Only One PB 브랜드’를 표방한 만큼 새로운 색조브랜드에게 맡겨진 임무는 아주 막중했지요. 올리브영은 새로운 색조브랜드를 통해서 올리브영의 공간적 가치를 더욱 강화하고자 했습니다.

그렇다면 올리브영에게 색조브랜드란 어떤 존재일까요? 요즘 제일 핫한 컬러? 요즘 유행하는 메이크업? 올리브영에 가서 잠시 구경하다 보면 금세 ‘요즘 트렌드’ 를 파악하게 되지요.

 
wm02.jpg
 
wm03.jpg


"Self Beauty Profiler"
 

트렌디한 올리브영, WAKEMAKE가 만들다

우리는 새로운 색조브랜드가 올리브영을 어떤 ‘공간’으로 만들 것인지를 중점에 두고 브랜드아이디어를 생각해보았습니다. 새로운 색조브랜드가 만드는 올리브영은 늘 신선한 트렌드가 살아있는 공간이며, 우리는 그 속에서 나에게 어울리는 것을 탐구하고, 발견하며, 매일 새롭게 ‘나 다운 나’를 만들어갑니다. ‘Self Beauty Profiler’는 바로 그런 맥락에서 탄생한 브랜드아이디어였지요.

 
wm04-1.jpg
wm_mobile01.gif

 

뚜껑을 열고 WAKE, 나를 만들자 MAKE

우리는 모든 올리브영에 자리잡게 될 새로운 색조브랜드가 퍼블릭한 트렌드가 살아있는 공간이며 동시에 아주 사적인 공간이 되길 바랐습니다. 그곳에서 평범했던 일상은 컬러로 WAKE 깨어나고, 우리는 트렌드 속에서 찾아낸 특별한 나를 MAKE 만들어 가겠지요.

심플하고 도회적인 WAKEMAKE의 로고는 화장품팩트를 열었을 때 WAKE라는 글자가 거울에 비추어져 MAKE로 보이게 되는 순간을 형상화한 것인데요, 여성들에게 매우 익숙한 순간을 차용해서 ‘나를 깨우고 만든다’ 는 WAKEMAKE의 의미를 쉽고 또 시크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립스틱처럼 뚜껑이 분리되는 제품의 경우 뚜껑에는 WAKE 본체에는 MAKE를 적용하여 뚜껑을 열 때마다 ‘나를 깨우고 완성하는’ 기분이 느껴지도록 의도하였는데요, 혹시 눈치 채고 있었나요?

 

 
wm05.jpg
 
wm06.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