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01.jpg


finden

Naming + Branding

 

 
fin02.jpg


"Feel, Think, Play Different"
 

 

FINDEN?

‘FINDEN’이라는 이름을 듣고 무엇을 생각하셨나요? FIN란드DEN마크? 북유럽느낌을 물씬 풍기는 젠틀한 어감의 이 단어는 ‘발견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독일어입니다.

 
 
fin03.jpg
fin04.jpg
 
 
fin05.jpg
fin06.jpg
 


"Edu-life Culture Curator"
 

‘FINDEN’을 발견하다

어린이교육분야에 30년의 전문성을 가지고 있던 한솔교육은 교육을 넘어 생활, 문화, 환경 전반으로 영역을 확장하고자 하였습니다. 당연히 다양한 영역들을 포괄할 수 있는 새로운 큰 그릇을 필요로 했지요. 새 그릇을 만들기 위해 우리는 한솔교육이 가지고 있던 기존철학에 집중했습니다. 교육을 통해 부모는 아이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아이는 자신을 발견합니다. 그러한 발견은 아이가 커가며 마주하게 되는 생활, 문화, 환경 등 모든 영역에서 ‘나로서 살아가는’ 뿌리가 됩니다. 우리는 어느 영역에서든 변치 않을 한솔교육의 ‘정수’를 찾았고 ‘FINDEN’을 발견했습니다.

 

 
 
fin07.jpg
fin08.jpg
 
 
fin09.jpg

 

‘발견’은 즐겁다!

‘FINDEN’의 Verbal이 기업의 철학을 담은 그릇이라면 Visual은 역동적인 리듬감이 돋보이도록 디자인되었는데요, 글자(letter)마다 각각 같은 듯 다른 형태로 개발된 FINDEN의 로고는 아이가 커가며 ‘발견’하게 될 다양한 세상과 그 속에 가득한 아이들의 호기심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교구를 꼭 닮은 알록달록한 FINDEN의 그래픽패턴은 다중지능이론이 설명하는 아이들의 여덟 가지 재능을 형상화하여 만들어졌는데요, 상황과 매체에 따라 자유롭게 응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연성은 어디로 튈지 모르는 아이들만의 창의적인 사고력과도 아주 잘 어우러지는 요소랍니다.

 

 

 
fin10.jpg
 
 
fin011.jpg